기본 색상 견본
6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견본 색상 팔레트를 클릭하시면 대표 색상이 변경됩니다.

색상관련 CSS를 별도로 관리하여 텍스트에디터 프로그램으로 전체적인 색감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보도자료

中‘화예당’, 노보셀바이오에 900억원 투자계약 체결

최고관리자
0 1484

















中‘화예당’, 노보셀바이오에 900억원 투자계약 체결






  • 김동호 기자
  • 2019-04-16 15:30:00
  • 사회이슈





中‘화예당’, 노보셀바이오에 900억원 투자계약 체결
▲사진: 좌측부터 노보셀바이오 김선모 대표이사, 화예당 웨이홍 위원장, 한중합작회사 유인국 감사

자가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회사 ‘노보셀바이오(대표 김선모)’가 중국 ‘화예당 생물과학기술 유한공사(이하 화예당)’와 지난 15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중국 공동사업 및 투자 계약식을 진행했다고 16일 전했다.

해당 계약을 통해 ‘화예당’은 노보셀바이오에 약 900억원(주식 300만주)을 1차 투자한다.

양사가 체결한 중국 공동사업 계약은 중국 내 암환자 및 자가면역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NK면역세포치료제 한중합작사업이다. 이를 통해 노보셀바이오는 중국 정주에 설립될 ‘의귀의학연구소’와 함께 중국의 고통받는 환자들을 치료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중국 허난성 정주국제병원에 독립된 NK세포 배양센터가 신축되어 6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정주국제병원을 시작으로 중국 전역에서 NK세포배양 사업이 전개된다. 또한, 중국에서의 임상 및 암치료허가가 진행되고 있으며, 허난성 정주국제병원를 시작으로 허난 중의대학병원과 북경에 추가로 NK배양센터가 세워질 예정이다.

이날 계약식에서 노보셀바이오 김선모 대표는 “당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류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질병으로 고통 받는 전 세계 환자들의 행복과 웃음을 되찾는 날까지 뚜벅뚜벅 전진하는 회사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편, 노보셀바이오는 각종 암 및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에 필수적인 NK세포의 대량 배양 및 활성화 기술을 세계 최초로 연구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는 한국의 바이오 기업이다.

NK세포의 대량 배양 기술 및 활성화 기술을 보유한 노보셀바이오는 세계 각국에 기술 이전 및 치료 사업을 추진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왔다. 실제 지난해 11월 30일 일본 후쿠오카 MSC 암 치료 전문클리닉과 계약을 마치고, 현재 일본 환자에게 NK면역세포 치료를 진행 중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쇄
닫기












0 Comments